드림스타

Q1.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올리프 대표 배지환입니다. 올리프는 곤충을 활용해서 음식물 쓰레기, 해양자원 고갈 등의 다양한 사회적 문제들을 해결하는 기업입니다. 올리프는 곤충으로 지속 가능한 세상을 만들고자 합니다.

Q2. ‘창업지원형 기숙사’라는게 많이 생소합니다. 어떤 것인지 간단하게 설명 부탁드립니다.

예비창업자 및 기창업자 학생 대상으로 숙박시설, 사무공간, 회의실 등을 제공해주는 사업입니다. 이러한 시설 지원뿐만 아니라 멘토링, 입주기업 네트워킹 데이 등 입주기업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Q3. 창업지원 프로그램은 많이 있는데, 그 중에서 한국장학재단 창업지원형기숙사를 선택하게 된 계기가 어떻게 되시나요?

학생 창업자라는 공통점이 있어, 입주기업 대표간 네트워킹 때 서로 조언해줄 수 있다고 생각하였고, 단순히 시설지원만 해주는 것이 아니라 사업에 필요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이 있어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4. ‘창업지원형 기숙사’에 대한 장점이 있다면 말씀 부탁드립니다.

입주 기업 간의 네트워킹을 통해서 사업에 필요한 정보나 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사업을 고도화할 수 있습니다.

Q5. 지원해주는 정책 중에서 도움이 되었던 정책이 있다면 말씀 부탁드립니다.

전문가 멘토링을 통해 사업에 도움되는 정보들을 얻을 수 있었고, 우리 사업에 대한 밀착 멘토링을 진행해주셔서 앞으로의 사업 방향성 수립에 대해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Q6. 앞으로의 계획은 어떻게 되시나요?

제 분야를 통해 지속 가능한 세상, 더욱 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데 기여하고 싶습니다. 이를 위해서 계속해서 사회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아이템을 구상하고 실현해낼 계획입니다. 궁극적으로 지속 가능한 세상, 소외된 사람 없이 모두가 웃을 수 있는 세상을 만들어 나가고자 합니다.

Q7. 해당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분들에게 하고 싶은 말

창업에 대한 꿈이 있거나, 사업을 하고 있다면 해당 사업에 참여하셔서 사업에 많은 도움을 받는 것을 적극적으로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