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경영

창립 13주년을 맞이한 한국장학재단!

5월 7일, 어느덧 한국장학재단이 창립 13주년을 맞이했습니다! 이에 정대화 이사장은 창립 13주년을 “반부패 선도기관으로 도약하는 출발점”으로 삼겠다며, 모든 임직원이 경각심을 갖고 개선해나가며 서로 존중하는 문화를 조성해 투명하고 청렴한 재단을 만들 것을 약속했습니다. 또한 재단 임직원들은 소아암 어린이들을 위해 헌혈 참여 후 헌혈증을 모아 기부하고, 언어치료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 참여 기회를 넓히고 ESG 경영 실천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을 다짐했습니다.

창립기념주간을 맞아 진행된 ESG 사회공헌 활동 걸음기부 캠페인‘함께 걸어요’가 성황리에 종료되었습니다. 재단은 5월 3일~16일까지 사회공헌 앱 ‘포아브 앱’을 통해 걸음기부 캠페인을 진행했는데요, 재단과 시민들이 함께 걸음을 기부해 2,500만 걸음이 달성되면 500만보 달성 시 마다 100만원(또는 물품)을 취약계층에게 지원하기로 약속했고 재단과 시민여러분들의 아름다운 걸음이 모여 목표 걸음을 훨씬 초과한 3,700만보를 달성해 500만원을 기부했답니다.

영상축사 명단

재단 창립13주년을 맞아 유은혜 교육부장관, 권영진 대구시장, 조해진 국회 교육위원회위원장, 이경숙 초대이사장까지 많은분들이 영상 축하메시지를 보내주셨습니다.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권영진 대구시장

권영진
대구시장

조해진 국회 교육위원회 위원장

조해진
국회 교육위원회 위원장

이경숙 한국장학재단 초대 이사장

이경숙
한국장학재단 초대 이사장

2009년, 한국장학재단의 시작!

2009년 설립된 한국장학재단은 지금까지 장학사업, 학자금대출 사업, 교육기부 사업, 학생복지 사업 등 더 많은 학생들이 학비와 주거비의 부담을 덜고 학업에 열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2009년부터 미래드림 장학금, 희망드림 장학금, 저소득층 성적 우수 장학금을 운영, 2012년부터는 기존 저소득층 장학금 제도를 통합·확대하여 경제적 여건에 관계없이 의지와 능력에 따라 고등교육을 받을 수 있는 국가장학금 제도를 마련하여 학생들에게 균등한 교육의 기회를 부여하고자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함께하는 한국장학재단!

한국장학재단은 대학생들을 사회에서 필요한 미래 인재로 길러내기 위한 든든한 디딤돌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대학생 멘토링, 대학생 재능봉사 캠프, 푸른등대 기부금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학생복지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대학생들이 주거에 대한 고민 없이 학업에 집중 할 수 있도록 대학생 연합기숙사와 창업지원형 기숙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단순 기숙사 운영이 아닌 거주 학생들을 대상으로 인성교육과 취업 교육 등을 실시하여 기숙사생들의 역량을 높이는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한국장학재단!

재단은 지역사회 연계 활동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봉사활동과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해 오고 있습니다. 대구로 본사를 이전한 이후부터는 전통시장을 돕는 ‘전통시장 방문의날’, 독거노인, 결식아동을 지원하는 ‘맛남도시락’나눔, 학교 밖 청소년의 교육 및 진로·적성 체험활동 지원 등 대구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이번 창립 13주년 기념식이 끝난 후 본사가 위치한 동구와 팔공산 제1둘레길 일대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공헌하며 함께 발전해 나아가는 재단이 되도록 더 많은 활동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앞으로의 한국장학재단!

창립 13주년을 맞이한 한국장학재단은 13주년 기념식에서 선언한 윤리경영 실천을 위해 부정한 사익추구를 사전에 예방하고, 신고자의 비밀보장을 강화하여 신고제도 실효성 제고를 위해 노력해나갈 것입니다. 앞으로도 한국장학재단은 청년들의 희망찬 미래를 밝히며,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 청년 여러분들의 꿈을 위한 도전을 응원 할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