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매거진

대학생이 뽑은

z세대 트렌드 용어 소개 세 가지!


썸네일

트렌드 용어 하나. 겟(GET)생!!

성실하고 열심히 사는 삶을 의미하는 ‘갓생’.

‘갓생’을 실천하고 살아왔던 z세대들이
최근 새롭게 주목하고 있는 용어가 있는데요.
바로 ‘갓생’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라 말할 수 있는
‘겟생(GET+生)’입니다.

‘겟(GET)생’은 단순히
부지런한 삶을 사는 것에 그치지 않고
부지런한 삶에 ‘잘 놀고’, ‘잘 쉬는’
밸런스 있는 삶을 의미합니다.
학업과 아르바이트로 바쁜 일상에서도
힐링 카페를 포함해 글램핑 등
삶의 여유와 조화를 추구하는 것이지요.

MZ세대의 43.9%가 ‘번아웃을 경험한 적 있다’고
응답했다는 설문조사도 있는데요.(9월 7일, 틸리어 프로 조사)
‘갓생’만을 외치며 바쁘게 살아온 것을
보거나 경험한 z세대들이
힐링과 쉼을 함께 중요시하는 마음이
반영된 용어로 보여집니다.

썸네일

트렌드 용어 둘. 제로칼로리 캠퍼스!

요즈음 z세대 대학생들은 캠퍼스에서
수업 시간에 배운 내용을 효율적으로
정리/메모하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가령, 태블릿 PC를 활용하여 필기를 한다거나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하는 서비스를 사용하여,
보다 효율적으로 수업에 임하는 것입니다.

효율적인 수업 내용 정리를 통해
시간 여유를 확보하고
남은 시간에는 대외활동이라든지
온라인 클래스를 수강합니다.

이렇게 주어진 시간을 잘 활용하는
캠퍼스 생활을 z세대의 용어로
‘제로칼로리 캠퍼스’라고 합니다!

썸네일

트렌드 용어 셋. 쇼트폴리오!

또 하나의 z세대 트렌드 용어인
‘쇼트폴리오’란 무엇을 의미할까요?
우리가 이미 알고 있는 ‘포트폴리오(portfolio)’와는
어떤 연관성이 있고 또 다른 것일까요?

‘쇼트폴리오’는 미디어 환경과 촬영/편집에 익숙한
z세대가 일상에서 가볍게
자신을 어필하는 방식을 의미합니다.

SNS를 포함하여 커머스 플랫폼에서도
가볍게 자신의 개성이나 취향을 담은
콘텐츠 전시와 어필을 하는 방식이에요!

기존의 ‘포트폴리오’에 비해
보다 자유롭게 z세대의 감성과 방식으로
자신을 알리고 홍보하는 것,
이것을 최근의 트렌드 용어로 ‘쇼트폴리오’라고 부릅니다.